Sponsored Products* 등록하기
*셀러센트럴가입필수
Amazon Sponsored Products을 통해 상품을 광고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존재합니다
1
셀러센트럴에 위치한 ‘Advertising’ 탭의 Campaign Manager 버튼 https://sellercentral.amazon.com/gp/homepage.html 지불불정보를 입력한 뒤, 약관을 읽고 승인합니다.
2
아마존 서비시즈 홈페이지의 ‘Start Advertising’버튼
http://sp.amazon.com 지불정보를 입력한 뒤, 약관을 읽고승인합니다.
목표 설정 및 핵심 용어
Sponsored Products는 판매자가 Amazon에 등록한 상품 목록으로 더 많은 고객을 불러 모을수 있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Sponsored Products와 함께, 그리고 Campaign Manager를 이용해 여러분은 광고 캠페인을 집행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목표 설정
광고 캠페인을 시작 하기전에, 우선 해당 캠페인을 통해서 판매자 여러분이 성취하고자하는 사업 목표를 확실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목표는 새로운 상품의 판매를 증가시켜 많은 리뷰를 생성시키는 것 일수도 있고, 잘 팔리지 않는 SKU의 판매를 개선시키는 것일 경우도 있으며, 때론 재고 소진이나 단순히 보유하고 있는 상품 목록을 홍보해 많은 판매자의 방문을 유도하는 경우도 존재할 것입니다. 각 캠페인에 따라 분명한 사업적 목표를 설정하세요. 그렇게 함으로써 판매자 여러분들의 예산 계획 및 캠페인의 성적을 그에 맞춰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핵심 단어
캠페인 매니저(Campaign Manager)는 판매자의 광고를 관리하고, 예산을 설정하며 집행했던 각 캠페인들의 결과와 예산 대비 효과성을 분석할 수 있는 제어판입니다.
캠페인(Campaign)은 판매자가 사업적 목표를 성취할 수 있도록 광고를 관리하는 프레임 워크를 의미합니다. 캠페인의 필수 요소는 캠페인 이름, 시작 및 종료 일자, 하루 예산 및 광고 그룹(ad groups)이 있습니다.
광고 그룹(AdGroup)은 한 캠페인 내에서 관련 키워드를 공유하고 있는 광고들의 모임을 의미합니다. 광고 그룹은 판매자가 한 캠페인 내에서도 서로 관련된 상품들을 묶을 수 있도록 함으로서 개별 상품보다 큰 고객 집단에 대한 타겟팅을 가능하게 합니다. 일반적으로 한 캠페인은 하나 이상의 광고 그룹으로 구성됩니다.
광고(Ads)는 판매자가 특정 광고 그룹에 대해 설정한 키워드를 이용해 상품을 검색 했을때 고객의 눈앞에 나타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각각의 광고는 판매자가 광고 하고자 하는 각 상품에 연결됩니다. 하나의 광고 그룹은 하나 이상의 광고로 구성됩니다.
키워드(Keywords)는 판매자가 잠재적 고객에게 특정 광고를 노출 시키고자할 때 사용되는 단어들을 의미합니다. 광고 효과성에 큰 영향을 미치며 두 개의 주요한 역할–광고 타겟팅(ad targeting)과 클릭당 과금 비딩(cost-per-click bidding)을 담당합니다. 키워드 타겟팅은 광고 효과성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합니다.아마존은 판매자의 광고 그룹에 포함된 키워드들과 고객들이 아마존에 입력하는 검색 단어들이 일치할 경우 광고를 노출합니다. 특정 키워드에 해당하는 광고 그룹내 SKU(혹은 광고)들이 고객에게 광고로서 나타납니다.
캠페인매니저
다음의 링크를 통해 셀러센트럴계정에 로그인하세요. https://sellercentral.amazon.com/gp/homepage.html, 그 다음에는 페이지 상단에 위치해 있는 'ADVERTISING’ 탭위에 커서를 올린 뒤 ‘Campaign Manager’ 링크를 클릭하세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새로운캠페인시작하기
새로운 캠페인을 시작하기 위해서 ‘Create campaign’ 버튼을 클릭하세요. 캠페인 설정 페이지가 나타날 것입니다.
그 곳에서 아래의 캠페인 예산, 기간, 타겟의 형태와 같이 캠페인과 관련한 설정을 입력하세요.
캠페인 설정페이지의 영역을 다 채웠다면, 페이지 하단의 ‘Continue to the next step’ 클릭해 새로운 광고 그룹을 만드세요
새로운광고그룹시작하기
광고 그룹을 만드는것은 새로운 캠페인을 만드는 과정에서도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광고 그룹은 같은 키워드를 공유하는 관련 상품(광고)들을 한 데 묶음으로써 판매자의 캠페인이 특정 고객층을 겨냥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광고 그룹을 만들기 위해선 광고 그룹의 이름와 기본입찰가를 입력하고,같은 광고 그룹 내에서 광고하고 싶은 상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만약 자동 타겟팅을 선택 했을 경우, 그냥 ‘Save and finish’를 클릭해 새로운 광고 캠페인 만들기 절차를 계속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매뉴얼 타겟팅을 선택 했을 경우, 판매자는 추천 목록에서 키워드를 선택하거나, 자신만의 키워드를 추가하거나, 혹은 이 둘의 조합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입찰가의 경우 선택한 모든 키워드에 적용되는 기본 설정 가격을 적용하거나, 판매자가 개별 키워드들에 대해 서로 다른 입찰가를 제안할 수도 있습니다.
캠페인에광고그룹추가하기
특정 캠페인에 광고 그룹을 더 추가하기 위해선, 광고 그룹을 추가하고자 하는 캠페인의 이름을 클릭해 캠페인 상세페이지(CampaignDetails)로 이동하세요. 'Create ad group' 버튼을 클릭한 뒤 이전 페이지에 설명했던 과정을 똑같이 반복하시면 됩니다.
광고 그룹에 광고 추가하기
특정 광고 그룹에 광고를 더 추가하고 싶다면, 광고를 추가하고 싶은 광고 그룹의 이름을 클릭해 광고 그룹 상세 페이지(Ad GroupDetail)로 이동하세요. 그리고 ‘Create ads’을 클릭하세요. 마지막으로 광고하고 싶은 상품(들)을 선택한 뒤 ‘Done’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캠페인 설정 변경하기
캠페인의 이름, 하루 평균 예산, 그리고 캠페인 기간과 같은 특정 캠페인의 상태를 보거나 설정을 변경하고 싶을 경우, 해당 캠페인의 이름을 클릭해 캠페인 상세 페이지(Campaign Details)로 이동하세요. 설정을 확인하거나 변경하고 싶은 경우 ‘Campaign Settings’ 탭을 클릭하세요.
광고 그룹 설정 변경하기
광고 그룹의 상태(이용중, 일시중지, 집행종료), 광고 그룹의 이름, 그리고 기본 입찰(bid) 예산과 같은 특정 광고 그룹의 설정을 확인하거나 변경하고자 할 경우, 광고 그룹의 이름을 클릭해 광고 그룹 상세 페이지(Ad GroupDetails)로 이동하세요. 설정을 확인하거나 변경해야 할 경우 ‘Ad Group Settings’ 탭을 클릭하세요.
광고 그룹 내 키워드 변경하기
특정 광고 그룹의 키워드를 확인하거나 변경하고 싶을 경우, 광고 그룹의 이름을 클릭해 광고 그룹 상세 페이지(Ad GroupDetails)로 이동해 ‘Keywords’ 탭을 클릭하세요. 판매자 광고그룹의 타겟팅 형태가 자동 타겟팅일 경우, ‘Get report’ 버튼을 클릭해 자동 타겟팅에 대한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 분석 기준
광고의 효과성을 유지하기 위해선 캠페인을 정기적으로 시험하고 검토하며 개선해 나가야 합니다.
각각의 캠페인, 광고 그룹, 광고의 가장 기본적인 분석 결과값을 보고 싶다면 Managing Advertising, Campaign Details, and Ad Group Settings 페이지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가 원할 경우 특정 시점에 따른 결과값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예를 들면 특정 요일,지난주, 특정달,기간전체등). 추가적인 기준에 따른 분석값은Advertising Report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측정 기준들의 의미:
● Impressions: 판매자의 광고가 노출된 횟수
● Clicks: 아마존의 쇼퍼들이 해당 광고를 클릭한 횟수
● Spend: 특정 캠페인, 광고 그룹, 혹은 광고에 대해 누적된 총 클릭 비용
● Sales: 판매자의 광고들이 클릭 됨으로써 발생한 일주일간의 누적 판매량
● ACoS: 특정 광고에 집행한 비용 대비 판매 금액. ‘전체 Spend ÷ 전체 Sales' 값과 같음.
● Cost per Click: CPC라고도 함.특정 광고를 한 번 클릭할 때 판매자에게 청구되는 최종 비용.
● Click Through Rate: CTR이라고도 함. 광고 노출이 실제 광고 클릭으로 이어진 비중.
● Conversion: 광고 클릭수 대비 실제 거래가 발생한 횟수. 퍼센테이지의 형태로 나타남.
광고 보고서
Impressions,clickthroughrate (CTR), attributedsales, 그리고 conversion 등을 포함, 광고 효과성과 관련해 추가적인 분석 측정값들을 확인하시려면 ‘View advertising reports’ 링크나 ‘Report’ 아래에 있는 ‘Advertising Reports’ 를 클릭하세요.
아래의 테이블은 각각의 광고 보고서가 어떤 정보를 포함하고 있는지 대략적으로 알려 주고 있습니다.
보고서명 |
보고서 목적 | 해당 보고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분석값 |
Performance Over Time | 특정 기간 동안의 광고 클릭수 및 발생 비용에 대한 요약 정보 확인 | Clicks, 평균 CPC, 특정 기간 동안의 총 광고 비용 |
Performance by SKU | 모든 캠페인에 대해 SKU 레벨의 클릭수 및 impression 정보 확인 | Clicks, impressions, click through rate(CTR), 총 비용, 각 SKU(광고)에 대한 평균CPC |
Automatic Targeting Report | 어떤 고객 검색이 최근 60일간 판매자의 자동 타겟팅 광고를 유발시켰는지 확인 | 고객들이 직접 입력해 특정 광고에 대해 한 번 이상의 클릭수를 발생시킨 검색 단어, 판매자의 자동 타겟팅 광고와 관련한 impression, click 및 conversion 정보 |
Estimated Page1Bid Report |
같은 키워드에 대해 판매자의 현재 비딩 금액과 아마존의 Estimated page 1 bid 금액을 비교 |
매뉴얼 타겟팅을 이용해 진행되고 있는 실제 키워드들에 대한 판매자의 비딩 금액과 Estimatedpage 1 bid 금액 |
Other ASIN Report |
고객이 현재 판매자의 광고를 클릭한 뒤에 다른 ASIN을 구매한 상세 정보제공 |
광고 중인 ASIN을 클릭한 고객들이 최종 구매한 광고 하지 않은 ASIN들의 판매량, 그리고 그러한 판매를 일어나게 한 키워드, 광고, 광고 그룹 및 캠페인 |
Campaign Performance Report | 최근 60일간 진행한 광고 캠페인의 종합적인 효과성 확인 |
Clicks ,impressions, click through rate(CTR), 총 비용, 각 SKU(광고)에 대한 평균 CPC, 광고를 통해 판매된 상품 갯수, 광고를 통해 발생한 판매금액, 각 캠페인, 광고 그룹, SKU 그리고 키워드에 대한conversion비율 |
광고 캠페인 최적화하기
키워드 조정하기
● Automatic Targeting Report를 사용해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고객 검색 단어를 찾거나,
Campaign Performance Report를 이용해 좋은 결과를 내고 있는 키워드를 확인 하세요
● 이렇게 확인한 검색 단어나 키워드들을 적절한 광고 그룹에 배치하시고,
impression을 증가 시키기 위해 판매자의 비딩 금액을 조정하는 방안도 고려하세요.
● 키워드가 다섯 개 미만의 SKU가 있다면 해당 광고 그룹에 키워드를 추가할 것을 권장합니다.
비딩 금액 조정하기
● 키워드에 대한 현재 판매자의 비딩 금액과 estimated page 1bid금액을 비교해 비딩 전략을 세우세요.
● 판매자의 사업적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가장 좋은 결과를 내는 키워드에 대한 비딩 금액을 조정하세요.
● 적은 impression을 발생시키는 키워드를 찾아 내고, 가장 좋은 성적을 내는 키워드에 투자를 집중하세요.
광고 추가하기
● Other ASINs report를 이용해 판매된 다른 ASIN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어떤 광고(광고된 ASIN)와 키워드가 해당 상품의 판매에 기여했는지 분석하세요.
●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 이 다른 ASIN 및 관련 키워드에 대한 새로운 광고를 추가할 것을 권장합니다.
일별 예산 조정하기
● 효과성이 좋으나 자주 예산을 초과하는 캠페인의 경우, 잠재적인 판매 손실을 줄이기 위해 일별 예산을 증가 시킬것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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