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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라이트닝 딜 참여

by 제임스67 2018. 6.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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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소유자를 위한 라이트닝 딜 (LIGHTNING DEALS)

무엇이

라이트닝 딜일까요?

 

라이트닝 딜은 아마존의 인기 페이지인 아마존 딜 페이지에 몇 시간 동안만 상품을 표시하여 판매하는 시간 한정 할인입니다.

 

아마존 딜 페이지

 

 아마존은 여러분이 자체 브랜드에 대한 자부심을
바탕으로 고객의 상품 구매를 유도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충족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이
바로 라이트닝 딜입니다.

 라이트닝 딜은 아마존의 인기 페이지인 아마존
딜 페이지에 몇 시간 동안만 상품을 표시하여
판매하는 시간 한정 할인입니다. 약간의 수수료만
지불하면 라이트닝 딜을 통해 고객이 상품을 보다
쉽게 검색하도록 할 수 있으며, 고객은 판촉가
상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판매량도 늘릴
수 있습니다.

 

라이트닝 딜을 진행해야 할까요?

아마존 딜 페이지에서 라이트닝 딜을 진행하는 경우 상품의 검색 가능성을 높이고, 브랜드에 대한 후광 효과가 생기며, 과잉 재고를 줄일 수 있습니다.

 

브랜드와 상품의 검색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브랜드와 상품의 검색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아마존 딜 페이지에 상품을 표시하면 이전에는 확보하지 못했던 고객에게 상품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모든 추천 상품에 대해 라이트닝 딜을 만들 수 있지만, 신상품을 고객에게 소개하는 방식으로 새 상품에 대해 라이트닝 딜을 만들면 매우 효율적입니다.

 과잉 재고나 시즌에 맞지 않은 재고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FBA 재고의 물량이 너무 많거나 시즌이 지난 재고를 판매하려는 경우에도 라이트닝 딜을 통해 현재 FBA 재고 상품을 효율적으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에 대한 후광 효과가 생깁니다.
라이트닝 딜을 진행하는 동안에도 판매량이 증가할 수 있으며, 딜 기간이 끝나도 판매량 증가세가 유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을 ‘후광 효과’ 라고 합니다. 셀러에 따라서는 상품 검색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라이트닝 딜을 진행한 다음 달에도 추천 상품과 브랜드 카탈로그의 나머지 상품 판매량이 모두 증가한 사례가 있습니다.

프라임 데이 (Prime Day) 동안
상품 판매량 60% 증가 라는 놀라운
후광 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딜
자체도 효과적이었지만 전반적인
판매량 증가량도 예상한 바를 훨씬
뛰어넘었습니다.

셀러: 침구 및 욕실 용품 판매업체 Linenspa(2016년 7월

라이트닝 딜을 통해 신규
상품을 성공적으로 출시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고객에게
상품이 노출되므로 판매량이
증가하고 리뷰 수가 늘어났으며
상품 순위도 높아졌습니다.
이로 인해 더 많은 신규 상품을
적극적으로 출시하고 이러한
상품을 보다 빠르게 확대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셀러: 잔디 및 정원 관리 용품 판매업체 Serenity Health and Home(2016년 10월)

 

어떻게

라이트닝 딜을 시작하나요?

라이트닝 딜을 만들려면 아래 단계를 따르십시오.

 

1 Seller Central account 에 접속하여. Advertising 드롭다운 메뉴에서 Lighting Deals을 클릭합니다.

 

2 Recommendations에서 딜을 선택하거나 ‘See all recommendations’를 클릭하여 다른 추천 항목을 확인합니다. 추천 항목이 항상 있는 것은 아니므로 자주 확인해야 합니다.

 

3 라이트닝 딜을 진행할 상품을 확인한 후에 Edit 또는 Advanced Edit 버튼을 클릭합니다. Edit 버튼을 클릭하면 딜 수량, 딜 가격, 딜 이미지 및 딜 일정을 편집하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딜 매개 변수를 설정한 후 제출을 클릭하여 검토를 위해 딜을 제출합니다. Advanced Edit 버튼이 표시되는 경우 클릭하면 상품 변형 등의 추가 매개 변수를 편집할 수 있는 라이트닝 딜 만들기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라이트닝 딜 설정을 완료하기 전에 전에
수수료를 검토하십시오. 수수료는 딜의
시기와 마켓플레이스에 따라 변경되며 딜
진행이 완료되어야 청구됩니다.

 

라이트닝 딜을 만든 후 아래 내용을 확인하십시오.

 

1 딜 수량을 충족할 만큼 충분한 재고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2 딜이 예약되면 라이트닝 딜의 구체적인 날짜와 시간을 확인합니다.

3 딜의 상태를 모니터링합니다.

4 예약된 딜 시작 시간 24시간 전까지는 언제든지 대시보드를 통해 라이트닝 딜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딜을 모니터링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라이트닝 딜 개요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조건 충족 여부 및 기본 요건

 

라이트닝 딜은 신규 상품, FBA 또는 Seller Fulfilled Prime 상품을 포함한 거의 모든 상품에 대해 만들 수 있으며,
상품 별 평점, 변형 사용 가능성 및 상품 조건 충족 여부 등과 같은 특정 규칙을 충족한다면 딜 생성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라이트닝 딜 개요 페이지의 ‘조건 충족 여부 및 기본 요건’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라이트닝 딜

라이트닝 딜을 시작할 때에는 다음의 모범 사례를 계획적으로 활용해보세요.


팁 1

추천 항목 모니터링하기

신규 추천 딜이 매주 제공됩니다. 아마존의 알고리즘은 고객에게 적합한 딜로 판매할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검토합니다. 라이트닝 딜을 진행하고자 하는 추천 항목이 있으면 신속하게 딜을 진행하십시오. 다음 주에도 해당 추천 항목이 제공된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입니다.

 

팁 2

딜 상태 모니터링하기

제출된 딜은 검증 과정을 거쳐 고객에게 가능한 최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즉시 승인되는 딜도 있지만 조건 충족 기준을 만족하지 못하면 보류되는 딜도 있습니다. 딜이 보류되는 경우 해당 딜을 수정하기 위해 수행할 수 있는 작업을 알려 드립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딜을 수정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상품 평점이 당사의 임계값 미만인 경우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진행되어야 하는 시점에서 24시간 전까지 계속 보류 상태인 딜은 자동으로 취소되며, 수수료는 청구되지 않습니다.

 

팁 3

고객 반응 고려하기

딜을 만들 때는 고객이 상품에 대해 어떤 반응을 보일지를 고려합니다. 예를 들어 고객은 저렴한 가격, 흰색 배경에 표시된 상품 자체의 명확한 이미지 등을 선호합니다.

 

팁 4

철저하게 준비하기

라이트닝 딜을 진행하면 더 많은 고객이 페이지를 방문하여 상품을 구매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주문이 급증하는 경우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해야 합니다.

 

더 알아보기

라이트닝 딜 만들기에 대한 추가 상세 정보와 도움말을 확인하려면 다음 링크를 방문하십시오.

 

라이트닝 딜 개요(https://sellercentral.amazon.com/gp/help/202043200) 라이트닝 딜에 대한 상세 개요를 제공합니다.

 

라이트닝 딜 FAQ(https://sellercentral.amazon.com/gp/help/202043210) 라이트닝 딜과 관련된 자주 묻는 질문을 제공합니다.

 

Seller University의 라이트닝 딜(비디오)(https://sellercentral.amazon.com/learn/courses?ref_=selleru_athena_c15_m335&courseId=15&moduleId=335) 라이트닝 딜을 설정하는 지침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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