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자-셀러 메시지 서비스
(구매자-셀러 메시지 상세 도움말 URL : https://sellercentral.amazon.com/gp/help/help.html/?itemID=G200383320&ref_=ag_G200383320_h_r0_cont_sgsearch )
구매자-셀러 메시지 서비스는 구매자 및 셀러의 실제 이메일 주소가 아닌 암호화된 이메일 주소를 생성하여 서로에게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모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면서 상호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기능입니다. 셀러는 익명의 이메일 별칭을 실제 이메일 주소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한번 설정된 익명의 이메일 별칭은 동일한 구매자와의 모든 향후 연락에도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아울러 셀러가 본인의 실제 이메일 주소를 제공하거나 반대로 고객에게 실제 이메일 주소를 요청하는 행위는 금지되어있습니다.
주고 받는 메시지의 내용은 적절한 예의를 갖춰야 하며 주문과 관련된 내용 외에 허가되지 않은 마케팅 정보 등을 보내는 행위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참조 : 셀러가 하루에 보낼 수 있는 메시지 숫자에는 제한이 있습니다. ‘5 x하루 평균 주문 수량 + 600’)
(경로 : 셀러센트럴 메인 우상단의 검색창 옆 ‘메시지’ 버튼)
1. 기본 세팅
기본적으로 현재 구매자에게 셀러가 응답해줘야 하는 메시지만 표시되도록 세팅이 되어있습니다. 해당 페이지 왼쪽 상단의 파란색 ‘답변 필요함’버튼을 눌러서 다른 종류의 메시지들을 볼 수 있도록 세팅을 바꿀 수 있습니다.
2. FBA 이용 제품 관련 질문 활성화하기
FBA 이용 제품 관련 질의를 직접 활성화하고 싶으시다면 셀러 센트럴 메인의 ‘설정’ > ‘Fulfillment by Amazon’ > ‘상품 지원’ > ‘Edit’ > ‘활성화’ >’업데이트’ 경로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FBA를 이용하지 않고 직접 배송하시는 경우, 구매자-셀러 메시지 기능은 기본적으로 활성화 돼있습니다)
3. 메시지 응대 시간 Metrics
구매자의 메시지에 대해서 기본적으로 24시간 이내에 응답하는 것을권장하고 있으며, 24시간 내 응답률은 어카운트 헬스에 반영이 되는 항목입니다.
4. 반드시 답변이 필요 없는 경우 대응 방법
메시지 페이지의 해당 메시지 아래쪽에 ‘답변 필요 없음’버튼을 눌러서 처리하면 됩니다.
5. 구매자-셀러 응대 관련 어카운트 헬스 지표 확인하는 방법
‘퍼포먼스’>’어카운트 헬스’>’성과 측정치’>’퍼포먼스 메트릭’으로 들어가서 ’구매자-셀러 연락 지표’ 를 보시면 24시간 이내 응답 횟수/고객 질의 응대에 걸린 평균 응답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퍼포먼스’>’어카운트 헬스’>’고객 피드백’>’피드백 모두 보기’ 경로로 들어가면 고객이 남긴 피드백을 모두 모아서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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