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셀러 센트럴
http://sellercentral.amazon.com
아마존 셀러로 가입하고 나면 접속 가능한 관리자 페이지입니다.
이 곳에서 상품 리스팅, FBA 입고 신청, 판매 관리, 셀러 정보 관리 등 아마존 글로벌셀링과 관련된 모든 정보 조회 및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셀러 센트럴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도구와 서비스 역시 이용이 가능합니다. (각 도구의 이름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단, 아마존 셀러 계정이 있는 분들만 로그인 후 접속이 가능합니다.)
셀러 유니버시티
아마존 셀러를 위한 무료 동영상 강의 시리즈입니다. 셀러 센트럴 이용 방법부터 상품 등록 방법, FBA 이용 방법, 판매 관련 규정, 판매 노하우 등 다양한 주제에 걸친 100여개 이상의 동영상 강의를 한국어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마존 셀링코치
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해 셀러의 판매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맞춤형 추천 서비스입니다. 아마존 셀링 코치는 재고, 상품, 가격 책정, 주문 처리, 광고 5가지 분야에 걸쳐 추천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셀러가 판매하는 특정 상품의 FBA 재고 부족이 예상되면, 판매 속도를 고려하여 미리 재고를 보충하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또한 판매하는 상품 중 어떤 것을 광고해야 가장 효율적일지 알려주기도 합니다. 이처럼 셀링 코치는 셀러가 자칫 간과할 수 있는 사업 성장 기회까지도 놓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말 그대로 여러분이 성공적인 아마존 글로벌셀링을 하실 수 있도록 밀착 코치를 해 드리는 것이지요! 셀링 코치의 추천은 셀러의 개별 설정, 과거 판매 기록, 상품 판매 추이, 현재 재고 상황을 반영해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아마존 비즈니스 레포트*
셀러의 판매 및 배송과 관련된 다양한 지표와 통계 데이터를 담고 있는 레포트입니다. 이를 참고해 셀러는 일간/주간/혹은 특정 기간 동안 매출은 얼마나 발생했는지, 상세 페이지를 방문한 고객은 몇 명인지, 구매 전환율(Unit Session Percentage)은 몇 %인지와 같은 유용한 데이터를 판매하는 카테고리 레벨 혹은 아이템 레벨로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아마존이 제공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여러분만의 판매 전략을 세워보세요! 가령, 상세 페이지 방문 고객 숫자가 적은 상품이 있다면 Sponsored Products와 같은 키워드 검색 광고를 통해 노출을 높이는 전략을 세워볼 수 있습니다. 반면, 상세 페이지 방문 고객 숫자는 많지만 구매 전환율이 낮은 상품이 있다면 상세 페이지를 구성하는 다양한 요소(상품 이미지, 상품 상세 정보, 가격 등)에 변화를 주어 고객 반응을 살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프로페셔널 셀러만 이용 가능한 도구입니다.
아마존 셀러포럼
판매를 하다가 궁금한 점이 생기셨나요? Help Page의 도움말을 읽어봐도 잘 모르겠다면, 아마존 셀러들의 지식 공유 커뮤니티인 아마존 셀러포럼에 방문해보세요. 여러분보다 먼저 아마존에서 판매를 시작한 셀러들의 경험에서 나온 답을 통해 궁금한 점을 해결해볼 수 있습니다. 찾는 답이 없다면 먼저 질문을 남겨보아도 좋습니다!
셀러 서포트
Help Page를 아무리 읽어보고 셀러 포럼을 뒤져봐도 여전히 모르는 점이 있나요? 걱정하지 마세요! 아마존 셀러 서포트팀이 연중무휴로 셀러 여러분의 질문에 신속하게 응답하기 위해 대기하고 있습니다. 셀러 센트럴의 Contact Us 메뉴를 이용하면 이메일, 채팅 중 편한 방법을 선택하여 아마존 셀러 서포트팀과 연락하실 수 있습니다. 단, 아직까지는 일부 지원만 한국어로 제공되는 점 미리 양해를 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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