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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Amazon.com 패션 – 스타일 가이드라인 요약

by 제임스67 2018. 6.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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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가이드라인

 

제품 제목은 고객이 세부 정보 페이지를 방문할 때 처음으로 보게 되는 항목입니다. 제목이 고객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까? 고객이 제품을 계속 살펴보게 될까요? Amazon은 제품 제목에 있는 단어를 사용하여 검색 결과에 제품을 표시합니다. 간결(최대 길이는 80자)하고 관련성이 높은 제목을 사용하면 제품으로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제목의 형식이 일관되고 정확한지 항상 확인해야 합니다.

 

아래 가이드라인에 따라 좋은 첫인상을 줄 수 있는 제품 제목을 작성합니다.

 

제목 작성 시 구성 가능한 요소

 

- 옵션 상품의 상위 제품의 경우:
[브랜드] + [카테고리/(해당되는 경우 특수 사이즈)] + [제품 이름]
- 단일 제품 또는 하위 제품의 경우:
[브랜드] + [카테고리/(해당되는 경우 특수 사이즈)] + [제품 이름] + [사이즈] + [색상]

 

스팸성 제목 사용 금지

 

- 항목 제목은 간결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숨겨진 키워드를 추가 검색어로 활용합니다.
- 제목에는 여러 제품 이름이나 제품의 특성들이 계속 반복되어 포함되서는 안 됩니다.
- 키워드를 추가한 스팸성 제목을 사용하면 고객 이용 환경에 나쁜 영향을 주어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권장 사항

 

- 각 단어의 첫 글자를 대문자로 작성(비권장 사항의 예외 항목 참조)
- 숫자 사용(둘 대신 2)
- 번들 제품의 경우 괄호 안에 단위 수 표시(X개입)
- 중요 정보를 포함하여 간결하게 작성
- 최대 80자
- 크기 및 색상은 하위 제목에만 포함

 

참고: 표준 텍스트만 포함합니다. 유형 1 확장 ASCII 문자(®, ©, ™ 등) 및 기타 특수 문자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비권장 사항

 

- 가격 및 수량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 전체를 대문자로 작성하지 않습니다.
- 다음을 대문자로 작성하지 않습니다.

o 접속사(and, or, for)
o 관사(the, a, an)
o 5자 이하의 전치사(in, on, over, with 등)

- 특정 판매자 정보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 '세일' 또는 '무료 배송' 등의 홍보용 메시지를 포함하지 않습니다(프로모션 관리자 도구를 사용하여 메시지를 포함).
- 제품이 자가 상표가 아닌 경우 판매자 이름을 브랜드나 제조업체 정보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 게시물에 느낌표(!), 별표(*), 달러 기호($), 물음표(?) 등의 기호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 '인기 제품', '베스트셀러', '멋진 선물' 등의 주관적인 문구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 '3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등의 주관적인 문구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 제목에 검색어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 상위 제목에 사이즈 또는 색상 이름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올바른 제목

 잘못된 제목

 

 

 

 

 

 

이미지 가이드라인

 

올바른 이미지 사용은 제품의 성공을 좌우합니다.

 

온라인 매장에서는 제품 이미지가 가장 중요한 마케팅 도구 중 하나입니다. 고객이 Amazon.com의 여러 페이지를 탐색할 때 일반적으로 이미지를 보고 제품 구매를 고려하게 됩니다. 또한 온라인 판매에서는 수많은 제품 중에서 선택을 해야 하므로 우수한 이미지를 사용하면 다른 제품에 비해 경쟁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품질이 좋지 않은 이미지를 사용하면 고객을 잃게 됩니다.

 

제품 이미지를 사용하여 제품의 주요 특징과 기능을 전달하고 고객의 관심을 끌고 브랜드를 강조해야 합니다. SKU별로 기본 이미지를 제공해야 합니다. 아래 및 판매자 센트럴 도움말에서 Amazon의 이미지 요구사항 및 의류 매장의 이미지 모범 사례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이미지 유형의 이해

 

Amazon.com에서는 제품별로 여러 장의 이미지를 카탈로그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는 고객이 정보를 기반으로 구매를 결정할 수 있도록 고해상도 제품 이미지를 여러 개 제공해야 합니다. 이미지가 없는 게시물은 사이트에 표시되지 않으므로 고객 트래픽과 전환율이 낮으며 판매 기회를 놓치게 됩니다. 제품을 나타내기 위해 다음 4가지 유형의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상위 SKU 기본 이미지: 각 상위 제품에는 기본 이미지를 하나만 사용합니다. 상위 기본 이미지는 반드시 제공해야 합니다.

 

* 하위 SKU 기본 이미지: 주어진 하위 SKU에 대해 특정 색상의 제품을 표시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하위 SKU의 기본 이미지는 이미지 팝업창과 탐색 페이지에 표시됩니다. 고객이 작은 사진을 클릭하면 전체 크기의 사진이 팝업창에 표시됩니다. 각 하위 SKU에는 지정된 색상의 하위 제품을 나타내는 기본 이미지를 하나만 사용합니다. 판매하는 모든 항목의 색상과 일치하는 하위 기본 이미지를 제공해야 합니다.

 

대체 이미지: 용도, 세부 정보, 원단, 디자인 등을 명확하게 보여주기 위해 사용됩니다. 상위 또는 하위 SKU별 최대 8개의 대체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상위 제품의 대체 이미지는 이미지 팝업창에 표시됩니다. 고객이 이미지 팝업창에서 특정 색상을 클릭하면(예를 들어 파란색 샘플) '파란색' SKU에 대한 대체 이미지가 팝업창에 표시됩니다. 첫 번째 대체 이미지(PT01)는 특정 카테고리에 대한 ‘뒷면’ 또는 탐색 페이지 상 회전 보기 시 사용되기도 합니다.

 

필수 사항

 

- 이미지는 판매하는 제품을 잘 나타내야 합니다.
- 배경은 흰색(RGB 255, 255, 255; hex #FFFFFF)이어야 합니다.
- 여성 및 남성 의류는 모델이 착용하거나 평평한 상태로 찍힌 사진이어야 합니다.
- 스카프, 벨트, 모자, 넥타이, 겨울용 액세서리 등을 포함한 여성 및 남성 액세서리는 평평한 상태로 찍힌 사진이어야 합니다.
- 상위 및 하위 SKU 모두에 기본 이미지가 있어야 합니다.
- 모든 색상 옵션에는 해당 특정 색상을 나타내는 '하위 SKU 기본 이미지'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 기본 이미지는 여러 제품이 겹쳐져 포함되어 있는 이미지가 아닌 단일 제품 이미지여야 합니다.
- 대체 이미지는 다른 각도에서 촬영됐거나 견본 등의 이미지가 될 수 있지만 동일한 이미지 품질/크기 가이드라인을 준수해야 합니다.
- 제품 이미지에는 실제로 판매하는 제품이 표시되어야 합니다. 제품의 일부가 아닌 액세서리는 표시하지 말아야 합니다.
- 기본 이미지는 제품 앞면이어야 하며 모델이 착용한 경우 모델이 서 있어야 합니다.
- 기본 이미지는 해당 제품에 대한 성별 카테고리에 일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여성 제품은 여성 이미지 및 남성 제품은 남성 이미지)
- 이미지는 모든 연령에게 적합한 이미지여야 합니다.
- 업로드된 이미지는 확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가장 긴 측면이 최소한 1,001픽셀이어야 합니다.
- 이미지의 가로 세로 비율은 최소한 190픽셀 x 246픽셀이어야 합니다.

 

금지 사항

 

- 색상이 있는 배경 또는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 마네킹이 착용한 제품 이미지 또는 디지털 방식으로 수정한 이미지
- 이미지에 브랜드 태그 또는 포장이 표시되는 경우
- 중고 제품 및 사용한 흔적이 있는 제품에 대한 이미지
- 테두리, 로고, 워터마크, 텍스트, 색채 블록 및 기타 장식
- 제품에 대한 그림(실제 이미지만 사용해야 함)
- 제품 뒷면에 대한 기본 이미지
- 모델이 앉아 있거나 누워 있는 기본 이미지
- 중복되거나 또 다른 포즈를 취한 기본 이미지
- 여러 제품이 겹쳐져 포함되어 있는 이미지
- 제품 게시물의 일부가 아닌 기타 제품, 항목 및 액세서리
- 이미지 대신 사용한 문구('임시 이미지' 또는 '이미지가 없습니다' 등)
- 제품 평가 그래프가 포함된 이미지
- '세일' 또는 '무료 배송' 등의 홍보용 텍스트(대신 프로모션 관리 도구 사용)
- 사이즈 차트, 배송 지역 지도 또는 제품과 관련이 없는 모든 그래픽

 

 올바른 이미지

 잘못된 이미지

 

 

 

 

 

 

 

 

 

 

옵션 선택 기능(Variation)

 

옵션 선택 기능을 사용하면 고객은 상위 제품과 하위 제품의 관계를 이용하여 만들어진 하나의 세부 정보 페이지에서 원하는 색상과 사이즈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옵션 선택 기능을 사용하면 보다 명확한 고객 구매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상위 제품은 세부 정보 페이지에 초기에 표시되는 제품입니다. 하위 제품은 각 상위 제품과 관련이 있는 제품이며 구매자가 옵션을 선택할 때 표시됩니다. 상위와 하위 제품의 관계는 다음과 같은 옵션 선택 테마입니다. 사이즈, 색상 또는 사이즈-색상. 의류 카테고리에 있는 대부분의 제품의 경우 사이즈-색상이 많이 사용됩니다.

 

상위/하위 관계의 구성 요소

 

상위/하위 관계에는 상위 제품, 하위 제품 및 옵션 테마의 3가지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상위 제품

 

상위 제품은 하위 제품의 공통점을 보여줍니다. 상위 제품은 제품 데이터의 일부여야 하지만 Amazon.com에서 판매할 수는 없습니다. 대신 Amazon.com 카탈로그는 상위 제품을 사용하여 다른 제품 간의 관계를 형성합니다. 예를 들어 두 개의 셔츠가 동일한 상위 제품을 공유하는 경우(예: 'Calvin Klein 남성 와이셔츠) 두 제품은 관련이 있으며 하위 제품으로 간주됩니다. 상위 제품 제목은 검색 결과에 표시되며 다음 형식 가이드라인을 준수해야 합니다.

- 상위 제목: [브랜드] + [카테고리] + [제품 이름]

 

하위 제품

 

하위 제품은 'Calvin Klein 남성 와이셔츠 감청색 미디엄'과 같이 특정 제품입니다. 하나의 상위 제품에 관련된 하위 제품을 여러 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하위 요소는 다른 특징을 가집니다. 의류에서는 색상과 사이즈가 핵심 옵션 요소입니다.

- 하위 제목 형식: [브랜드] + [카테고리] + [제품 이름] + [사이즈] + [색상]

 

옵션 선택 테마

 

옵션 선택 테마는 제품들 간 차이의 속성에 따라 상위/하위 관계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의류, 액세서리와 여행용 가방 카테고리의 경우 하위 제품은 사이즈, 색상 또는 두 가지 특징 모두가 다를 수 있습니다. 고객은 드롭다운 메뉴에서 원하는 사이즈와 색상을 선택하여 특정 셔츠 사이즈와 색상을 고를 수 있습니다. (옵션 테마를 사용하면 드롭다운 메뉴가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옵션 관계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

 

모든 의류 및 액세서리 카테고리에는 옵션 선택 기능이 존재합니다. Amazon에서는 올바른 옵션 테마를 구축하는 상위/하위 관계에 제품을 포함시켜야 합니다.

 

참고: Amazon은 올바른 옵션 테마가 구축되지 않은 제품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옵션 형태로 제품을 계속 올리는 판매자는 경고를 받고 판매 권리가 중지될 수 있습니다.

 

 필수 사항

 금지 사항

 - 탐색 및 검색 결과에 포함되도록 각 하위 제품을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 하위 제품 제목에 사이즈와 색상을 추가합니다(자세한 내용은 섹션 2: 제목 스타일을 참조).
- SKU를 사용하여 SKU 및 상위 SKU 필드를 사용하는 관계를 구축합니다.
- 플랫 파일 또는 XML에서 하위 제품을 상위 SKU에 포함합니다.

 - 상위 제품의 가격 및 수량 값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 상위 제목에는 사이즈 또는 색상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 사이즈, 색상, 사이즈-색상 이외의 옵션 테마 ID를 선택하지 않습니다.
- 상위 제품의 사이즈 또는 색상 옵션이 아닌 제품을 링크하지 않습니다. 하위 게시물은 상위 게시물과 동일한 스타일이어야 하며 모양이 달라서는 안 됩니다. 예를 들어 상위 제품이 긴팔 스타일인 경우 하위 제품이 반팔 스타일이어서는 안 됩니다.
- 하나의 옵션에 여러 카테고리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남성 및 여성 사이즈로 제공되는 항목은 별도의 옵션으로 분리해야 합니다.

 

 올바른 옵션

 잘못된 옵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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