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여러분의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먼저 여러분의 상품을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아마존 고객들은 아마존에서 원하는 상품을 찾을 때 검색을 가장 많이 활용 합니다. 고객이 상품을 찾기 위해 입력한 키워드는 여러분이 상품 등록 시 입력한 상품 정보 (상품명, 상세정보(description) 등)와 매칭됩니다. 키워드가 매치되는 정도나 가격, 판매가능 여부(=재고 있음 여부), 판매 상품 가짓수, 과거 매출 이력 등의 다양한 요소들이 여러분의 상품이 고객의 검색 결과 페이지에 나타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여러분의 상품과 가장 관련성이 높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상품이 보다 더 잘 노출되고 판매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여러분의 상품 리스팅을 어떻게 개선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일반적인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상품명 (Title)
상품명에 포함되는 개별 단어들은 그 자체로 검색 대상에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Laura Ashley Sophia Collection 300-ThreadCount Pillow Cases (Blue, Queen, Set of 2)” 라는 상품명은 “Blue Pillow Cases” 라는 상품명 보다 더 나은 상품명입니다. 왜냐하면 상품명에 다음과 같은 정보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브랜드(Brand) - Laura Ashley
상품 라인 (Product line) - Sophia Collection
재질 (Material) 또는 핵심 속성 (key feature) - 300-Thread-Count
상품 타입 (Product Type) – Pillow Cases
색상 (Color) – Blue 사이즈 (Size) – Queen
포장/수량 정보 (Packaging/Quantity) - Set of 2
상품 상세 설명 (Description) 및 불릿 포인트 (Bullet Points (=Key Feature))
상품 상세 설명 및 불릿 포인트에 제공된 상품 정보 역시 검색 대상에 포함됩니다. 상품 상세 설명과 불릿 포인트는 고객이 여러분의 상품의 중요한 세부 정보들을 알 수 있게 도와주는 정보입니다. 따라서 이 두 항목에는 반드시 상품과 직접적으로 관계된 정보만을 명확하고 깔끔하게 제공해야 합니다.
상품 상세 페이지 개선하기 (Improve Product Details)
명료하고 깔끔한 불릿 포인트 작성하기
실험에 따르면 잘 작성된 불릿 포인트는 매출 증가에 도움을 줍니다. 불릿 포인트는 여러분의 상품의 뛰어난 장점이나 강조할만한 내용들을 담고 있기 때문에 고객들은 상품의 핵심적인 요소를 알아보기 위해 불릿 포인트의 정보를 확인합니다. 다음 가이드라인을 이용하여 고객에게 도움을 주는 불릿 포인트를 작성합니다.
고객이 구매 시 고려할만한 요소 5 가지가 무엇 일지를 고려합니다. – 상품의 규격, 사용 연령대, 상품 이용 혹은 보관 시 유의사항, 사용을 위한 숙련도, 내용물, 원산지 등
불릿 포인트 작성 시 규칙을 지켜서 작성합니다. 만약 불릿 포인트의 가장 첫 번째 정보가 원산지라면 여러분의 모든 상품의 제일 첫 번째 불릿 포인트 정보는 원산지가 되어야 합니다.
상품명 그리고 상세 정보에 나온 정보 중 중요한 정보가 있다면 불릿 포인트에 반복하여 강조합니다.
모든 불릿 포인트의 맨 첫글자는 대문자로 작성합니다.
되도록 어구/구절로 작성하고, 마지막에 마침표를 적지않습니다.
홍보/프로모션 문구나 가격 정보를 포함시키지 않습니다.
위 가이드라인을 따른 불릿 포인트 작성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예시: 우천 용품 (Rain gear))
Made in USA
100% waterproof
100% breathable
Available in khaki, yellow, or green
Money-back satisfaction guarantee
상상력을 자극하는 상품 상세 설명 작성하기
여러분의 상품을 소개하는 와중에, 자연스럽게 불릿 포인트에서 강조했던 핵심 속성들을 이 상세 설명에도 추가하고 싶을 것입니다. 하지만 상세 설명은 간단하고 핵심을 짚어주는 것 이상의 역할을 해야 합니다. 잘 쓰여진 상품 상세 설명은 고객으로 하여금 여러분의 상품을 구매하고 사용할 때의 경험을 상상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여러분이 고객이 되었다고 상상해봅시다. 고객은 어떤 감촉이나 느낌을 원할까? 여러분의 상품을 소유하고 사용하면서 얻게 될 경험과 혜택들을 종합한 정보들을 상세 설명에 제공함으로써 여러분은 고객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상점에 방문했을 때 구매를 자극했던 요소들을 기억합니다. – 이러한 요소에 대한 정보들이 상세 설명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다음과 같이 너무 간단한 상세 설명은 지양합니다.
예시 #1: A rugged microphone for sound professionals.
예시 #2: Washable canvas pants with faux suede trim on the back.
다음과 같이 잘 쓰여진 상세 설명은 탄탄하며 구매를 촉진합니다.
예시 #1: In the tradition of the SM58®, the Beta 58A dynamic microphone has become a top choice among vocalists and touring sound professionals. The Shure Beta 58A is a high-output supercardioid dynamic vocal microphone designed for professional sound reinforcement and project studio recording. It maintains a true supercardioid pattern throughout its frequency range. This insures high gain-before-feedback, maximum isolation from other sound sources, and minimum off-axis tone coloration. The Beta 58A has a shaped frequency response that is ideal for close-up vocals. The superb performance of this microphone is not affected by rough handling, because of rugged construction, proven shock mount system, and hardened steel mesh grille help protect it from damage. Typical applications for the Beta 58A include lead vocals, backup vocals, and speech.
예시 #2: Cut for active wear, these pure cotton canvas pants might be the most durable and comfortable trousers you'll ever wear. Washable faux suede trim on back pockets and D-ring add durability and extended wear. Available in brown, green, khaki, or stone. Washable. Imported.
키워드 항목 (e.g. Search Terms)
아마존은 검색 키워드 (Search Terms), 주제 키워드 (Subject keywords), 스타일 키워드 (Style keywords)와 같은 추가적인 항목을 통해 셀러가 상품과 관련된 부가적인 키워드를 상품 정보에 포함시킬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 키워드들은 반드시 상품명이나 상세 설명, 불릿 포인트, 브랜드명에는 사용되지 않았지만 상품과 관계가 있는 정보를 담고 있어야 합니다. 만약 키워드가 여러분의 상품에 대한 아주 중요한 정보를 담고 있다면 이는 상품 상세 설명이나 불릿 포인트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올인원 프린터 (all-in-one printer; 복사, 스캔, 인쇄 기능을 모두 가진 프린터)의 경우 “스캐너(Scanner)” 혹은 “복사기(Copier)”라는 단어를 위에 말한 검색 키워드 (Search Term) 항목에 포함시키기 보다는 상품 불릿 포인트에 포함시키는 것이 더 좋습니다. 상품에 대한 키워드 정보 제공은 의무 사항이 아니며, 상품명이나 상세 설명, 불릿 포인트에는 포함시킬 수 없었지만 상품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동의어나 축약어가 아닌 이상 상품과 직접적인 관계가 없는 단어들을 키워드 항목에 포함시킨다고 해서 검색 결과가 나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키워드 항목 작성 시에는 다음 사항을 참고합니다.
부정확하거나 오해할 소지가 있는, 혹은 경쟁사 상품명이나 브랜드, 저자명, 다른 성별 등과 같이 본인의 상품과 관계가 없는 정보를 키워드에 입력하지 않습니다. 관련이 없거나 오해할 소지가 있는 정보를 키워드에 입력하는 것은 아마존의 규정에 위배됩니다. 이러한 상품 정보를 입력한 상품 리스팅은 카탈로그에서 삭제되며 여러분의 계정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 이러한 잘못된 정보로 인해 상품이 잘못된 상품 분류체계에 속하게 되어 여러분의 매출에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너무 많은 단어를 입력하지 않습니다. 한 항목에 과도한 단어를 기입하는 것은 아마존 판매 규정에 위배됩니다.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실 경우 Prohibited Seller Activities and Actions(국문) 항목을 참고하세요. 개별 항목별로 지정된 글자 수 제한을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미 상품명, 저자명, 상품 상세 설명, 불릿 포인트, 브랜드 등에 입력한 중복된 정보를 기입하지 않습니다. 정보를 중복하여 제공하는 것이 검색 결과를 개선시켜 주지 않습니다.
검색 키워드 (Search Term)에 여러 개의 단어를 한꺼번에 입력할 경우, 가장 논리적인 순서로 배열하여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고객은 일반적으로 “큰 봉제 테디베어 (Big Stuffed Teddy Bears)” 라고 검색하지 “테디 봉제 베어 (Teddy Stuffed Bears)”라고 검색하지 않습니다.
키워드와 키워드 사이를 구분할 때에는 띄어쓰기를 합니다. 쉼표(,/Comma), 세미콜론(;/Semicolon), 탈자기호(^/carets)는 입력하지 않습니다.
일시적인 상황에 대한 설명을 포함시키지 않습니다. 예) “신상품(new)”, “세일 중(on sale)”, “재고 있음(available now)”
주관적인 내용을 포함시키지 않습니다. 예) “놀라운(amazing)”, “좋은 품질의(good quality)”. 대부분의 고객들은 검색 시 이러한 주관적인 키워드를 입력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이 자주 틀리는 철자/단어를 포함시키지 않습니다. 아마존의 검색 엔진은 고객들이 자주 틀리는 철자 및 단어를 인지할 뿐만 아니라 검색 단계에서 고객이 철자를 수정할 수 있게끔 도와줍니다.
같은 단어에 띄어쓰기, 구두점, 대/소문자, 단/복수형의 변형을 주어 입력하지 않습니다. 예) “80GB”와 “80 GB”, “Computer”와 “Computers” 등. 아마존의 검색 엔진은 자동으로 이러한 모든 형태의 변형을 포함하여 검색합니다.
폭력적이거나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단어를 포함시키지 않습니다.
약어, 동의어나 대체어, 주제 (책의 경우), 주인공이나 등장인물의 이름 (책이나 영화의 경우)은 키워드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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