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mazonSeller

[아마존] 상품 UPC 및 GTIN

by 제임스67 2018. 6. 24.
728x90
반응형
SMALL

상품의 선택과 구매자의 만족도는 아마존의 성공에 있어 중요합니다. 상품 리스팅에 업계 표준 상품 식별자를 제공함으로써 셀러는 아마존 카탈로그의 전반적인 품질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도서에서 귀금속, 공구에 이르기까지 아마존 카탈로그에 나와 있는 다양한 상품에서 자신감 있게 업계에서 인정되는 식별자를 사용하면 우수한 고객 경험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 카테고리에서 셀러는 상품 식별자를 사용해 새로운 상품 페이지 및 리스팅을 생성해야 합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식별자는 UPC이지만, 상품 페이지 생성 및 일치에 필요한 특정 GTIN(Global Trade Item Number)은 카테고리별로 다릅니다. 해당하는 경우의 예외와 면제를 포함해 각 카테고리에 대한 요건은 상품 ID에 대한 카테고리 요건 개요 페이지에 있는 표에 요약되어 있습니다.

UPC 및 GTIN에 대한 가이드라인

 

상품 페이지를 생성할 때 셀러들이 준수해야 하는 특정 UPC 및 GTIN 가이드라인이 있는 카테고리가 많으며 번들로 판매되는 상품에 대한 요건과 팩으로 판매되는 상품에 대한 요건이 이에 해당합니다.

•상품 페이지를 생성할 때 셀러들이 준수해야 하는 특정 UPC 및 GTIN 가이드라인이 있는 카테고리가 많으며 번들로 판매되는 상품에 대한 요건과 팩으로 판매되는 상품에 대한 요건이 이에 해당합니다.
•UPC 요건은 카테고리마다 다르거나 같은 카테고리 내에서도 상품 유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특정 카테고리에서는 셀러가 UPC 면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셀러는 리스팅할 아이템에 정확한 상품 식별자를 사용해야 합니다. UPC 코드를 포함해 거짓 상품 식별 정보를 사용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유효한 UPC

 

아마존은 GS1 데이터베이스를 확인해 상품 UPC의 진위 여부를 검증하며 GS1의 정보와 일치하지 않는 UPC는 유효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됩니다. GS1 데이터베이스에 올바른 정보가 반영될 수 있도록 UPC 라이센스를 판매하는 기타 업체가 아닌 GS1에서 직접 UPC를 획득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요사항: 유효하지 않은 상품 UPC 리스팅은 모두 제거되며, 이로 인해 ASIN 생성 또는 판매 자격이 일시 또는 영구적으로 철회될 수 있습니다. GS1에서 UPC 라이센스를 획득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GSI 표준 웹사이트를 참조합니다.

 

카테고리 UPC 요건 개요

 

다음 표는 아마존의 상품 카테고리별 표준 상품 ID(UPC, ISBN, EAN, JAN 및 기타 GTIN) 요건을 간략하게 보여줍니다. 아마존은 대부분의 카테고리에서 아이템을 등록할 때 제조업체가 표준 상품 ID를 사용할 것을 요구합니다. 예외 및 면제 관련 내용도 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 카테고리 상품 ID 필수 예외 및 면제 관련 내용
아마존 킨들 권한 없음
자동차/모터 스포츠* 주요 브랜드에는 UPC가 필요합니다.
유아용품 주요 브랜드의 경우 UPC가 있어야 하지만 자체 개발(PL) 브랜드의 경우 면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화장품 주요 브랜드의 경우 UPC가 있어야 하지만 자체 개발(PL) 브랜드의 경우 면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도서 모든 도서에 ISBN, EAN 또는 JAN이 필요합니다. ISBN, EAN 또는 JAN이 없는 도서를 리스팅하려는 셀러는 면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및 악세사리(무선) 대량 또는 일반/배송사 패키지의 경우 셀러가 고유의 UPC를 사용하여 별도의 페이지를 생성해야 합니다.
의류 및 악세사리* 주요 브랜드의 경우 UPC가 있어야 하지만 자체 개발(PL) 브랜드의 경우 면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전자제품 번들 상품의 경우 고유의 UPC가 있어야 합니다.
DVD 및 비디오 권한 없음
수집품(엔터테인먼트) 주요 브랜드의 경우 UPC가 있어야 하지만 자체 개발(PL) 브랜드의 경우 면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식료품 및 고급식품 주요 브랜드의 경우 UPC가 있어야 하지만 자체 개발(PL) 상품, 특화 상품, 장인 상품 및 일부 선물용 상품은 면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건강/개인 관리 용품 주요 브랜드의 경우 UPC가 있어야 하지만 자체 개발(PL) 브랜드의 경우 면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여러 패키지의 경우 아이템 패키지 수량이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홈/가든(애완동물 포함) 주요 브랜드의 경우 UPC가 있어야 하지만 자체 개발(PL) 상품 및/또는 수공예품의 경우에는 면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주택 개조용품 주요 브랜드의 경우 UPC가 있어야 하지만 자체 개발(PL) 브랜드의 경우 면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여러 패키지의 경우 아이템 패키지 수량이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산업/과학 UPC가 없으면서 다른 카테고리에 속하는 아이템은 이 카테고리에 리스팅할 수 없습니다. 브랜드에 대해 UPC가 존재하는 경우 UPC를 입력해야 합니다.
귀금속* 주요 브랜드에는 UPC가 필요합니다.
여행 가방/여행 관련 악세사리* 주요 브랜드의 경우 UPC가 있어야 하지만 자체 개발(PL) 브랜드의 경우 면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음악 권한 없음
악기 권한 없음
사무용품 번들 상품의 경우 고유의 UPC가 있어야 합니다.
PC 번들 상품의 경우 고유의 UPC가 있어야 합니다.
성인용품 권한 없음
신발, 핸드백, 선글라스* 권한 없음
소프트웨어 권한 없음
스포츠 및 아웃도어 용품 주요 브랜드의 경우 UPC가 있어야 하지만 자체 개발(PL) 브랜드 및 특화 상품의 경우 면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관련 수집품* 아니요 주요 거래 카드 브랜드의 경우에만 UPC 또는 EAN이 필요합니다.
완구/게임 주요 브랜드의 경우 UPC가 있어야 하지만 자체 개발(PL) 브랜드는 제조업체가 면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게임* 번들 상품의 경우 고유의 UPC가 있어야 합니다.
시계* 주요 브랜드의 경우 UPC가 있어야 하지만 자체 개발(PL) 브랜드, 부티크 또는 특수 아이템의 경우 면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와인 권한 없음
기타(나머지)** 아니요 UPC가 없으면서 다른 카테고리에 속하는 아이템은 이 카테고리에 리스팅할 수 없습니다.

* 상품을 리스팅 및 판매하기 전에 승인을 받아야 하는 카테고리입니다.

 

** 기타(나머지) 카테고리는 동전 및 스탬프와 같은 수집품을 포함하여 기존 카테고리에 명확하게 들어가지 않는 다른 상품을 주로 판매하는 모든 셀러를 위한 카테고리입니다. 기존 상품 페이지에 적합하거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는 아이템을 기타(나머지) 카테고리에 리스팅하지 않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