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췌장암에 대해서

by 제임스67 2020. 6. 8.
728x90
반응형
SMALL

>> 제품 보러 가기 <<


췌장암의 증상은 무엇인지요?

췌장암은 초기 증상이 거의 나타나지 않아서 나중에 발견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다른 어떤 암보다도 조기발견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암이 상당히 커질 때까지 별다른 증상이 없고, 특히 췌장은 위 뒤에 숨어서 몸통 깊숙이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X-선검사나 복부초음파 검사 등으로 암을 찾아내기가 어렵습니다.

췌장은 소화효소를 분비하는 중요한 장기중의 하나입니다. 췌장암이란 췌장에 생긴 암세포로 이뤄진 종괴(종양덩어리)를 말합니다. 췌장암의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진게 없으며 암 전 단계의 병변 역시 뚜렷하지 않습니다.

췌장암이 발생하기 쉬운 요인으로는 45세 이상 연령, 흡연 경력, 두경부나 폐 및 방광암의 과거력, 오래된 당뇨병, 지방이 많은 음식 섭취 등이 있습니다. 환자의 5~10%에서 유전 소인도 나타납니다.

췌장암의 증상은 비특이적입니다. 일반적인 증상은 복통, 식욕부진, 체중감소, 황달 등이 가장 흔한 증상입니다. 여기에 대변과 배변습관의 변화와 구토, 오심, 쇠약감, 식욕부진 등도 잦게 나타납니다. 90% 이상의 환자들이 복부 통증을 느끼지만 그냥 지나치기 쉽습니다.


췌장암의 예방 및 생활 관리

금연은 췌장암 예방에 필수적이며 육류를 중심으로 하는 고지방, 고칼로리 식사와, 비만을 피하고, 과일과 채소를 중심으로 하는 식생활 개선과 적당한 운동은 암을 예방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췌장암의 예후는 조기발견이 어려워 평균적으로 다른 암에 비해 생존율이 좋지 않지만, 앞에 나온 위험인자를 피하고 환자 자신과 가족 그리고 의료진이 함께 재발방지 및 수술, 방사선 치료, 항암화학요법 등의 치료에 잘 적응하도록 노력해야 하며 지속적 추적진료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일상생활에서는 최소한 30분 이상 가벼운 운동을 1주일에 여러 차례 반복하는 것이 좋으며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제품 보러 가기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하여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