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부터 안내해드리는 내용은 아마존 코리아에서 제공하는 가이드 문서를 올린 것입니다.
출처는 : 아마존 글로벌셀링 웹사이트(http://sell.amazon.co.kr) 입니다.
2-1. 2단계 인증이란?
√ 2 단계 인증은 비밀번호를 도용당하거나 동일한 비밀번호를 여러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경우라도 셀러 계정에 대한 무단 액세스를 차단하는 최상의 방법입니다.
√ 2 단계 인증을 사용하여 계정에 액세스하면 기존처럼 셀러 센트럴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먼저 입력하게 됩니다 . 다음으로 보안 코드를 입력하라는 알림을 받습니다 . 이 코드는 SMS 사용 가능 전화 , 음성 지원 유선 전화 또는 통신 서비스가 필요없는 인증코드 어플리케이션 (Authenticator apps)을 통해 전송됩니다 . 인증되지 않은 사용자가 다른 기기에서 여러분의 계정에 로그인하려고 시도하면 보안 코드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그러나 여러분의 전화기나 인증 프로그램이 없으면 그들은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2-2. 기기 요구 사항
√ 처음 2 단계 인증을 활성화하면 보안 코드를 받을 수 있는 기본 기기 (Primary device)를 등록하게 됩니다 . 또한 기본 기기 사용이 불가능한 상황을 대비하여 보조 기기를 등록합니다 . 기본 기기는 전화기가 아니어도 됩니다 . 앱 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제공되는 인증코드 앱 (Authenticator apps) 을 태블릿과 같은 스마트 기기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
√ 여러분의 기본 기기에서 받은 보안코드만 로그인 시에 사용됩니다 . 단, 여러분이 기본 기기 사용이 불가능하거나 보안코드를 받지 못한 경우 , ‘Didn’t receive the code?’ 버튼을 클릭하여 보조 기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로그인 이후에는 기본 기기 변경이 가능합니다 . 기본 기기 또는 보조 기기 변경을 위해서는 둘 중 최소 하나의 기기 사용이 가능해야 합니다 .
기본 기기 |
사용 가능한 보조 기기 |
SMS 지원 전화 |
• 다른 음성 지원 전화 |
음성 지원 유선 전화 |
• 다른 음성 지원 전화 |
인증코드 앱 |
• SMS SMS 지원 전화 |
*기본 및 백업 기기로 동일한 전화번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2-3. 2단계 인증 설정 방법 (1)
설정 방법
1. 셀러 센트럴에서 설정 > 로그인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고급 보안 설정 (Advanced Security Settings) 옆에 있는 편집을 클릭하십시오.
3. 시작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보안코드 받는 방법
1단계 : 보안코드를 받기 위해 선호하는 방법을 선택하세요
2단계 : 보안코드를 입력하고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
2-3. 2단계 인증 설정 방법 (2)
3단계 : 보안코드를 받기위한 보조 수단을 선택합니다 . 다른 전화를 통해 음성이나 SMS 로 받거나 , 인증코드 앱 (아래 예시 참조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
|
2-3. 2단계 인증 설정 방법 (3)
|
| ||
|
2-4. 2단계 인증 관련 자주 묻는 질문
1. 인증코드 앱이 무엇이며 ,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인증코드 앱을 이용하면 휴대폰에서 문자로 보안코드를 받는 대신 , 앱을 통해서 생성된 보안코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상당수의 셀러들이 인증코드 앱을 문자보다 선호하며 Microsoft Authenticator, Google Authenticator 와 같은 인증코드 앱은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 휴대폰에서 앱스토어에 접속하여 "authenticator app" 을 검색하고 다운로드받으면 됩니다 . 다운로드 후 앱 실행 --> 계정 등록 --> 셀러 센트럴의 2단계 인증 과정에서 화면에 나타난 QR 코드를 스캔 --> 앱에서 제공되는 보안코드 입력의 순서대로 진행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2. 로그인을 할 때마다 문자나 음성으로 보안코드를 받아야 하나요?
여러분이 주로 사용하여 신뢰할 수 있는 컴퓨터나 기기에 대해서는 이 과정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 로그인 과정에서 현재 로그인하는 기기를 신뢰할 수 있으므로 이 기기에는 보안코드를 요구하지 말라는 옵션 (Don’t ask for codes on this device) 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이 방법을 통해 로그인 시 보안코드를 매번 입력하는 과정을 생략할 수 있으며 , 여러분의 계정은 여전히 보호됩니다.
참고 : 이 셋팅은 아마존이 제어가능하지 않은 여러 이유로 리셋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여러분의 기기가 업데이트되거나 리셋된 경우 , 브라우저의 캐시나 쿠키를 삭제한 경우 , 또는 다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한 경우입니다.
3. 만약 내 셀러 계정을 여러 명이 사용한다면 2단계 인증은 어떻게 작동합니까?
만약 여러분이 보조 계정을 여러 사용자들을 위해 생성했다면 , 각 보조 계정들은 별도로 로그인을 하게 되며 따라서 각 보조 계정 별로 2단계 인증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 이 경우 각 보조 계정에 대해 사용자 권한을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 하나의 계정을 여러 명이 공유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4. 2단계 인증이 내 아마존 구매자 계정에도 적용되나요?
네, 2 , 2단계 인증을 셀러 계정에 적용하면 구매자 계정에도 적용됩니다 . 만약 이 것을 원하시지 않으시면 , 구매 목적의 별도 아마존 계정을 생성하셔도 됩니다 . 그러나 우리는 계정의 도용을 막기 위해 모든 계정에 2단계 인증을 적용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5. 2단계 인증을 적용하면 외부 프로그램 사용에 영향을 주나요?(예시 : screen scrapers, integrators, or data aggregators).
2단계 인증은 여러분의 계정을 무단 액세스 등의 위협으로부터 보호합니다 . 따라서 여러분의 계정과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는 screen-scraping등의 외부 프로그램 사용에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 여러분이 사용하시는 외부 프로그램의 기능을 마켓플레이스 웹서비스 (Marketplace Web Service) 나 셀러 센트럴 내의 보고서 기능으로 대체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6. 만약 내가 여행 중이고 휴대전화 문자로 보안코드를 받을 수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인증코드 앱은 통신 기능이 없어도 사용가능하므로 , 2 , 2단계 인증의 보조 기기로 활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7. 만약 휴대폰이나 보조 기기 활용이 불가능한 상황이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우선 2단계 인증 시에 기본 기기가 없어도 반드시 사용 가능한 보조 기기를 설정하셔야 합니다 . 만약 기기를 분실했거나 전화번호가 변경된 경우 , 아마존 셀러 서포트에 계정 소유자임을 증빙하는 자료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
8. 만약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 보안코드를 받지 못하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보안코드 입력 시 “Didn’t receive the code?”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그러면 사전에 설정해둔 보조 기기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 또한 문자 메시지가 오지 않을 경우 음성으로 보안코드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 본 내용은 사용자 편의 목적 상 국문으로 번역 /제공됩니다 . Amazon Amazon의 정책에 따라 , 정확하고 자세한 내용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보기를 참조하십시오 .
'AmazonSell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마존] 은행계좌 등록 절차 별 안내 (0) | 2018.05.30 |
---|---|
[아마존] 셀러 신원 확인 절차 안내 (0) | 2018.05.29 |
[아마존] 셀러계정 등록 안내 - 3 (0) | 2018.05.27 |
[아마존] 셀러계정 등록 안내 - 2 (0) | 2018.05.26 |
[아마존] 셀러계정 등록 안내 (0) | 2018.05.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