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7월 15일 : 장미 (Austrian Briar Rose) / 들장미(Austrian Briar Rose)

by 제임스67 2018. 7. 15.
728x90
반응형
SMALL

🌹 탄생화 / 작성자 : 조웅

꽃말 : 사랑스러움
꽃말이야기 : 아름다운 꽃에 좋은 열매가 열리지 않기 보다는 꽃도 열매도 풍성한 것을 원하듯이 행복한 인생을 꿈꾸고 있다면 사랑에도 적극성이 필요한 당신이군요.
태양신 아폴론이 사랑에 빠졌다. 상대는 바다에서 목욕을 하고 있던 공주. 이륜 마차에 타고 해를 지게 하는 일도 제쳐 두고 사흘간이나 같은 곳에 머물며 오로지 공주를 기다렸다. 아폴론이 태양을 그냥 방치해 둔 탓에 이 세상은 너무 더워지고 말았다. 더위를 피해 바다로 나온 공주에게 아폴론은 입을 맞추려 했다. 공주는 놀라서 새빨개진 얼굴을 숙이자마자 한송이 장미꽃으로 변해 버리고 말았다. 빨간 장미는 공주가 부끄러워하는 자태. 루마니아의 전설이다.

◎ 들장미(Austrian Briar Rose)
16세기도 막을 내리려던 때, 오스트리아에서 영국과 네덜란드로 건너간 장미입니다. 오스트리안 브라이어 로즈.

고대 그리스에서도 장미를 재배하고 있었습니다. 이슬람 교도가 이베리아 반도로 들어가 유럽 중앙부까지 전한 것이랍니다. 그런 사연도 있고 해 이슬람권에서 존중받았다고 합니다.

이란의 고전 문학에도 수많은 에피소드가 남아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그리 중시하지는 않았습니다만 유럽에서 장미 붐이 인 것은 프랑스 혁명 직후 입니다. 그것이 오늘날까지 계속되고 있고, 몇가지의 새 품종이 개발 되기도 하였습니다.

🎁 7월 15일의 탄생석 : 거사이트 (Geosite) - 영능력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