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팅하기 ( Add Product )
1. Sellercentral 에서 Inventory -> Add a Product 클릭합니다.
2. PL이기 때문에, "Create a new product listing" 클릭합니다.
3. 리스팅할 제품의 카테고리를 선택, 만약! 카테고리 선택 항목에서 원하시는게 없다면 승인을 받아야하는 카테고리이거나 제한된 상품입니다.
4.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총 4개의 탭 (Vital Info, Variations, Offer, Images) 이 보이는데, 리스팅을 하고 나면 Description, Keywords 탭이 나타납니다.
※ 어차피 수정을 자주하게 되므로, 처음에는 간단하게 최대한 빨리 리스팅을 완료하고 FBA 배송 준비 단계로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Vital Info 에서는 Title에는 브랜드 네임, 제품명등을 조합해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 ※ 아마존 서치의 키워드, 인덱싱등과 관련이 있습니다. 나중에 실제로 상품을 팔때 중요한 부분입니다. 차후 포스팅에서 다룰 예정입니다.)
Manufacture에는 브랜드 네임을 그리고 중요한 Product ID에는 UPC 코드를 입력하고 선택 항목에서 UPC를 선택합니다.
( ※ UPC 코드는 구글에서 검색을 하시면 여러 경로를 통하여 구입가능합니다. )
Brand에는 자신의 브랜드 이름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5. Variation 은 만약 모양과 크기만 다른 하나 이상의 상품을 판매할 경우 작성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장갑을 판매하는데 하얀색 장갑 100개 검은색 장갑 100개면 Variation Theme에서 Color를 선택하고 아래 섹션에서 각 항목별로 작성을 하시면 됩니다. 이때 각 제품별로 UPC 코드가 필요합니다.
UPC 코드는 판매 상품의 대표코드입니다. 만약 장갑에 색깔만 다른 2개의 상품을 판매할 경우 총 2개의 UPC 코드가 필요합니다.
또 다른 예로 4개의 색깔이 다른 장갑을 판매하고 Variations에 항목을 작성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UPC 코드는 4개 필요합니다.
6. Offer탭에서 모든 제품을 FBA로 보낼 예정이라 "I want Amazon to ship and provide customer service for my items if they sell"을 선택합니다. ( ※ 여기서 이 항목을 선택해도 FBA로 보내기 위해서 Shipping Queue에 제품을 넣는 과정이 따로 필요합니다. 이 과정에서 제품 라벨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다룰 예정입니다.)
7. 마지막으로 Image입니다. 기본적으로 MAIN 이미지는 바탕이 흰색이여야 하며 제품 크기가 이미지의 85%를 차지해야 합니다. 나중에 충분히 수정가능하니 먼저 MAIN 이미지만 업로드합니다.
그리고 알리바바 제품 페이지에서 이미지를 퍼와서 올리는 경우가 있는데, 제조업체 문의하니 아마존을 제외한 곳에서는 사용가능하다는 답을 받았습니다. 하필 아마존에서만 사용 못하다니 아무래도 다른 곳에서 그들도 퍼온듯 보입니다. 그래서, 직접 제품 사진을 찍느라 시간이 엄청 걸렸습니다.
8. 마지막으로 "Save and finish"를 클릭하면 "Manage Inventory"항목에서 리스팅한 제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FBA를 선택했다면 Status는 Inactive입니다.
FBA를 하기 위해서는 리스팅 완료 후 Shipping Queue에 리스팅한 제품을 입고시키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 과정은 다음 포스팅에 다루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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