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러는 아마존 웹사이트의 카테고리 대부분에서 상품 식별자를 사용해 새로운 상품 페이지를 생성하고 리스팅을 제공해야 합니다. 셀러가 사용하는 가장 일반적인 식별자는 UPC입니다.
UPC, EAN 또는 ISBN을 제공하지 않으면 대개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경우, 아마존 카탈로그에 새로운 상품 상세 페이지를 생성하거나 재고 제공을 완료하려면 상품의 UPC를 추가해야 합니다.
UPC 필드는 상품 개별 등록 도구, 재고 파일 템플릿 및 XML XSD에서 지원됩니다.
상품 개별 등록
상품 개별 등록 도구를 사용하면 새로운 상품 상세 페이지 및 오퍼를 한 번에 하나씩 생성할 수 있습니다. 재고 링크에서 상품 개별 등록을 클릭합니다. 상품을 검색하여 카탈로그에서 찾으면 UPC 또는 EAN이 자동으로 입력되며 오퍼를 계속 생성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상품 상세 페이지를 생성할 경우, 상품 분류를 완료한 후 카탈로그에 이 상품 등록 페이지에 UPC 또는 EAN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재고 파일 피드
재고 파일 템플릿을 이용하면 형식이 미리 지정된 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하여 여러 상품의 데이터를 입력한 후 완료한 파일을 아마존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카탈로그의 기존 상품과 데이터를 매칭하거나, 매칭되는 항목이 없는 경우 새 상품 페이지를 생성합니다.
재고 파일 템플릿을 작성할 경우 다음 입력란에 데이터를 입력합니다.
- product-id: 상품의 고유 식별자는 실제 UPC(12자리 숫자) 또는 EAN(13자리 숫자)입니다.
- product-id-type: product-id 필드에 입력하는 고유 식별자의 유형으로, UPC 또는 EAN입니다.
Note: 사용하는 템플릿에 따라 이 필드의 이름이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템플릿에 product-id 대신standard-product-id 또는 StandardProductID의 필드가 있을 수 있습니다.
XML 피드
XML 피드를 사용하는 경우 StandardProductID 요소에 UPC를 입력합니다.
예:
<StandardProductID> <Type>UPC</Type> <Value>009309013872</Value> </StandardProductID>
상품 ID 찾기
대부분의 카테고리에서는 상품을 업계 표준 상품 ID와 연결하여 아마존에 새 상품 페이지와 오퍼 리스팅을 생성해야 합니다. 이 ID를 사용하면 아마존 카탈로그에 이미 있는 상품과 리스팅을 매칭하여 상품 페이지의 정확도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상품 ID는 GTIN(Global Trade Item Number)이라고 하는 고유 ID 시스템의 일부입니다. 아마존 카탈로그 페이지를 생성하는 데 가장 많이 사용하는 GTIN으로는 UPC(범용 상품 코드), ISBN(국제 표준 도서 번호), EAN(유럽 상품 번호), JAN(일본 상품 번호)이 있습니다. 상품 ID는 아마존 외부의 여러 시스템에서 사용되므로 ASIN(아마존 표준 식별 번호)과는 다릅니다.
상품 ID를 찾으려면 다음을 수행합니다.
- 상품에 특정 ID 요건이 있는지 확인하려면 상품 ID에 대한 카테고리 요건을 참조합니다.
- 상품의 포장 또는 커버에 있는 바코드 위나 아래에서 ISBN, UPC, EAN 또는 JAN을 찾습니다. GTIN-14는 배송 패키지에 표시됩니다.
ISBN: 10자리 또는 13자리 숫자. ISBN이 문자 X로 끝나면 X를 포함합니다. | |
UPC: 12자리 숫자. 바코드 왼쪽 및 오른쪽에 숫자를 포함합니다. | |
EAN, JAN: 13자리 숫자 | |
GTIN-14: 14자리 숫자 |
상품 ID를 사용하는 경우
상품 개별 등록 도구를 사용하여 상품을 등록하는 경우 검색 표시줄에 상품 ID를 입력하여 아마존 카탈로그에서 해당 상품을 찾습니다. 재고 파일 템플릿을 사용하는 경우 product-ID 필드에 상품 ID를 입력합니다.
상품이 번들이거나 번들인 경우 번들에 포함된 단일 아이템의 상품 ID 대신, 해당 번들의 올바른 상품 ID와 아이템 수량을 추가해야 합니다.
누락 또는 일치하지 않는 상품 ID 문제 해결
- 상품이 아마존에서 잘못된 상품에 일치된 경우 상품 상세 페이지 업데이트를 참조합니다.
- 상품 ID를 찾을 수 없는 경우 자세한 내용은 상품 ID 얻기를 참조합니다.
- 상품에 상품 ID가 없으면 면제를 신청하거나 브랜드를 등록합니다.
'AmazonSell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마존] 상품 이미지 요건 (0) | 2018.06.27 |
---|---|
[아마존] 아마존에서 금지하는 상품 (0) | 2018.06.26 |
[아마존] 멀티팩에 대한 UPC 가이드라인 (0) | 2018.06.25 |
[아마존] GTIN(UPC, EAN, JAN 또는 ISBN)이 없는 상품 리스팅 방법 (0) | 2018.06.24 |
[아마존] 상품 UPC 및 GTIN (0) | 2018.06.24 |
댓글